Translate

2024년 9월 6일 금요일

해외여행 - 유럽 여행 결정 계기와 출발 전 준비 후기 1 (프랑스, 이탈리아)


독백 일기 느낌으로 작성하고자 합니다. 2024년 최근의 후기가 여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계속 이렇게 이 일을 하는 게 맞는 것일까 회의감이 들었다. 왕복으로 3시간이 넘게 소요되는 출퇴근과 구조적인 문제에 대해 아쉬움이 있어서 고민스러웠다. 점점 생각이 많아졌지만 바쁘게 지나가는 하루하루를 견뎌내느라 정신이 없었다. 

지금처럼 계속 산다는 건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다. 생각할 시간과 휴식이 필요했다. 이직처를 알아보고 환승 이직을 해도 괜찮았겠지만 시간을 가지고 고민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신없이 바쁘게 일해와어서 마음의 여유를 가진 채 힐링 시간을 스스로에게 선물하기로 했다.  

인생에서 살면서 한 번쯤 해보고 싶은 일들을 적어봤다. 데일 카네기 책을 읽다 보니 하고 싶은 일을 종이에 적고 나의 인생에 큰 변화를 줄 것 같은 일을 순위별로 정해 보라는 내용이 있었다. 적힌 일들 중에 가장 하고 싶고 크게 기억에 남을 일이 유럽여행이였다. 

어린 시절 미술시간에 바티칸 베드로성당으로 작품을 만들면서 언젠가 저 건물을 눈으로 직접 보고 싶다는 생각이 계속 마음 한에 있었다. 그 건물 외에도 해외에는 르네상스 시대 이후 그려진 그림과 바로크 양식의 성당, 다양한 건축물들, 박물관 등등 아름다운 경관이 펼쳐져 있을 것 같았고 어디를 봐도 시각적으로 즐거울 것 같았다. 일상과는 다른 공간으로 떠나 여행을 하고 싶었다. 새로운 경험을 통해 마음을 환기 시키고 미래에 대한 고민과 생각 정리를 할 시간을 가지기로 했다.

코로나가 터져서 꽤 긴 시간 해외여행을 갈 수 없었다. 코로나 이전에 해외를 한 번쯤은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고는 안가다가 아예 못 가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코로나 이후 해외 출국이 가능해지면서 작년 2023년에 인생 첫 해외여행을 호주로 가게 되었다. 호주로 가는 길에 싱가포르도 1박 거쳐서 갔다. 한번 갔다 와 보니 모든 것이 새롭고 다양한 문화를 경험했고 매우 인상 깊었다. 첫 해외여행을 가본 그 해 대만과 일본으로도 여행을 떠났다. 

한국에서 익숙하던 교통편인 지하철 버스 길을 걷는 것조차도 해외는 방법이 다르고 생소해서 신기했고 새로웠다. 작년에 해외여행을 그래도 몇 번 가봤더니 용기가 생겼다. 모르는 생소한 문화를 가진 나라들을 잘 다녀왔다는 뿌듯함도 쌓였다. 어떻게 언제 기회가 닿을지 모르니까 못 가봐서 한이 되기 전에 유럽도 가봐야겠다는 마음으로 첫 유럽여행을 계획했다.

항공은 아시아나 항공권으로 결제했다. 생일이 6월이어서 생일 할인으로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했다. 6월 초에 퇴사를 결심하고 7월 자로 퇴사 일이 정해졌는데 항공권 먼저 6월에 결재 후 한 달 정도의 기간을 가지고 여행 계획을 세웠다. 초등학교 친구와 퇴사 일이 겹쳐서 둘이 여행을 다니기로 했다. 프랑스 파리 6일 이탈리아 8일을 잡고 저녁 비행기에서 1박까지 약 보름 정도의 일정이다.

 - 2024년 7월 10일 프랑스 파리 인
 - 2024년 7월 24일 이탈리아 로마 아웃
 - 2024년 7월 25일 한국 인천공항 도착 

숙소는 구글 지도 통해서 여러 플랫폼 비교가격을 먼저 확인했다. 주로 아고다가 저렴하기도 하고 자주 사용했어서 익숙하다 보니 아고다에서 예약을 진행했다. 숙소 위치가 표시된 지도 형식으로 보면서 위치를 제일 1순위로 봤다. 지하철이나 버스 정류장 근처로 구하고자 했다. 그 후 컨디션과 금액이 합리적인 곳으로 결정했다. 숙소 후기는 사진을 통해 인테리어, 에어컨, 위생 위주로 참고했다. 3성급 호텔로 찾아봤는데 2인 1박 12만~16만원 사이로 예약을 할 수 있었다. 도시세가 별도로 붙어서 호텔 체크인 시 계산을 하게 되는데 호텔에서 국가에 내는 세금이라고 한다. 도시세도 포함하면 2인 1박 14~18만원 사이였다. 도시세를 카드나 현금 둘 다 결재 가능한 곳도 있었지만 현금만 가능하다고 하는 곳도 있었다. 

 -파리 에펠탑 근처 15구 숙소 2박, 15구 다른 파리 숙소 3박, 디즈니랜드 1박
  총 숙소 3곳.
- 이탈리아 베네치아 숙소 2박, 피렌체 숙소 2박, 로마 숙소 4박 룸 변경 1회
  총 숙소 3곳.


추가로 후기 이어서 적겠습니다! 2024년 최근의 후기가 여행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

해외여행 - 최근 유럽 여행 후기 7일차 (프랑스, 이탈리아)

해외여행 - 최근 유럽 여행 후기 7일차 (2024/07/16) 디즈니랜드 쪽에서 숙소를 1박 예약해서 머물고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아웃한 뒤 이탈리아로 넘어가기 위해 이동을 준비했다. 중간에 파리 아울렛에서 코치 매장을 들까 싶었지만 안전하게 공항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