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 최근 유럽 여행 후기 7일차 (2024/07/16)
디즈니랜드 쪽에서 숙소를 1박 예약해서 머물고 아침에 일어나서 체크아웃한 뒤 이탈리아로 넘어가기 위해 이동을 준비했다. 중간에 파리 아울렛에서 코치 매장을 들까 싶었지만 안전하게 공항으로 서둘러 미리 이동했다. 파리 코치 매장이 꽤 저렴하다던데 다음에 기회가 닿으면 가봐야겠다. 디즈니랜드 근처 숙소였지만 디즈니랜드에서 숙소까지 가는 거리가 좀 있어서 다음 기회에는 파리 도심 쪽 숙소로 돌아가는 방법을 더 활용할 것 같다.
짐을 챙긴 케리어가 있고 RER선에서 경험한 소매치기 충격 이슈로 인해 우버를 이용해서 공항으로 이동했다. 우버로 온 차가 테슬라였는데 승차감이 괜찮았다! 차로 이동하면서 파리 경치를 보는 드라이브 일정도 여행의 일부라고 생각하며 즐겼다. 파리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하는 수단은 기차와 비행기 중에 고민했으나 시간 절약을 위해 항공편을 알아보고 예매해 두었다. 이지젯을 이용해서 항공편 비용이 기차와 많이 차이 나지는 않았다. 블로그로 이지젯 후기를 찾아보니 꽤 후기가 괜찮았기 가성비 좋은 이지젯으로 선택했다.
파리에서 이탈리아 이동! 이탈리아 첫 도착지는 베네치아였다. Venice. 물 위에 떠 있는 도시.베네치아에 대한 로망이 있어서 꼭 가보고 싶었다. 이탈리아 북부 돌로미티에서 알프스산맥을 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라 생각한다. 스위스에서 알프스산맥을 보는 방법만 알았었는데 이탈리아에서도 가능하다니! 기대기대!
프랑스와 이탈리아 나라 간의 이동이지만 유럽 내에서 이동하는 항공편이라 국내선을 타는 기분이었다. 평소 입국 검사 시 물어보는 질문이나 절차가 없고 도착 후 공항에서 쉽게 밖으로 나가 원하는 목적지로 이동하면 되었다. 비행기 지연도 없고 의자 간격도 엄청 비좁지는 않았다. 금방 이동하다 보니 시간 절약이 되어 만족스러운 결과였다.
베네치아에 도착해서 Express 버스를 처음 타타 보니 어디서 어떤 버스를 타야 하는지 물어물어 탔다. 버스에서 하차 타이밍을 놓칠까 봐 긴장했지만 잘 내려서 숙소에 무사히 짐을 풀었다. 숙소 근처에 규모 있는 마트도 있고 5~7분 거리에 꽤 큰 규모의 마트도 있어서 좋았다. 물 해결을 위해 중요한 마트. 마트 구경을 잠시 했다. 마트 즐기기. 마트 물가가 프랑스보다 저렴했다. 숙소는 베네치아 본 섬 밖에 잡았다. 2인 2박에 25만원 정도의 숙소였는데 4성급이라 호텔 규모와 컨디션 및 시설 모두 괜찮았다. 다음에는 본 섬 안에 숙소를 잡아 보고 싶기도 하다는 마음이 든다.
(베네치아 숙소 Quality Hotel Delfino : https://maps.app.goo.gl/K1YqGNLM2Unjj47L6)
숙소 근처에서 저녁 먹을 곳을 구글 지도로 탐색해 본 후 스파게티 전문점으로 결정했다. 토마토스파게티랑 해산물이 들어간 봉골레 파스타를 먹었는데 잘 먹었다. 이탈리아 남부로 갈수록 더 더워지다 보니 간이 다고 하던데 베네치아는 북부 쪽이어서 그런지 간이 다고 느끼지는 못했다. 간이 맞아서 다행이었다. 봉골레에 해산물 풍미가 강해서 좋았다. 어쩔 수 없는 한국인 입맛이라 마늘 베이스가 생각나기도 했지만 한국 돌아가서 많이 먹으면 된다는 마음으로 해외에서는 해외의 스타일을 겪어보는 것에 의의를 두었다. 음식 가격은 파리보다 저렴했다. 다만 이탈리아는 프랑스와 달리 테이블 비용이 있었다. 많이 크진 않고 아담한 규모에 포근한 분위기의 매장이었다.
(저녁식사 Da Michele : https://maps.app.goo.gl/yAkwpvB43HizGHxA7)
파리에서 이탈리아로 이동하고 숙소에서 짐 푸는 과정을 생각해서 7일차 일정은 여유롭게 계획했었다. 베네치아에 무사히 도착해서 짐도 풀고 저녁을 먹었으니 다음 날 돌로미티 일정을 위해 숙소로 돌아갔다. 저녁을 먹고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은근 하늘이 어두워지다 보니 빠른 걸음으로 숙소를 향해 걸었다. 본섬 밖은 치안이 본 섬 안보다 상대적으로 안 좋다고 해서 큰 길가로 낮에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도 숙소로 돌아가는 길에 맥도날드가 있어서 아이스크림콘을 먹어봤다. 한국이랑 비슷한 듯하다가도 다른 나라에서 먹는 새로운 기분에 더 맛있게 느껴졌다.
7일차 point! 파리에서 이탈리아 비행기로 이동 만족 :)
유럽여행 1일차 후기:
https://www.happybooo.com/2024/09/Europe%20France%20paris%20travel%20review%20life%20hack.html
하늘 색이 예쁘던 이탈리아 베네치아


댓글 없음:
댓글 쓰기